[NEWS] 마스커레이드(Masque.Pa.rade)展

전시기간 - 2021.11.27(토) - 12.12(일)
전시장소 -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

MZ세대 작가가 직접 이야기하는 ‘나’

마스커레이드(Masque.Pa.rade)展은 평면회화, 입체, 영상부터 현장 라이브 드로잉까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나”를 표현하는 스무 명의 청년 예술가들의 작품세계를 대중에게 공개합니다.  
MZ세대를 규정하는 키워드 중 ‘나를 중요시 함’에서 착안한 이번 전시는 누구보다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고 자신들의 이야기를 드러내고 소통할 수 있는 국내 젊은 작가의 작품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스무 명의 예술가들이 제안하는 각자 “나”를 알아가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개인적인 “나”의 이야기가 곧 사회적, 문화적 정체성으로 이어져 연대와 공감으로 점철된 “우리”의 이야기가 될 수 있음을 고려하여, 자신을 어필하는 것을 넘어 전 세대가 공감하며 함께 담론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전시를 만들고자 합니다.

팬데믹 시대를 정면 돌파하는 젊은 작가들!!
현재 상황을 상징하는 마스크(mask)와 열린 공간에서 펼쳐지는 퍼레이드(parade)의 단어를 조합하여 기존의 가장무도회를 뜻하는 “마스커레이드(masquerade)”에서 차용한 언어유희적 전시명입니다. 새로운 감각으로 기성세대에게 도전하는 혁신적인 쳥년 예술가를 대중에게 어필하고 관객과 소통하여 지친 사회에 새로움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현장 팝업 아틀리에, 관객과 함께하는 벽화작업, 라이브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전시를 넘어 관객과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나”를 사랑하며, 표현하는 데 주저함이 없는 MZ세대 예술가들의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담론의 자리가 될 이번 전시에 관심과 현장의 참여바랍니다.